웃을때 치아 8개가 모두 보여야 한다는 규정 --> 고객의 심리적 만족감까지 케어..
월마트가 시골마을의 작은 상점에서 세계 최대 유통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저렴한 가격 덕분이기도 하지만, 서비스도 한 몫을 톡톡히 담당했다고 할 수 있다. 월마트에는 직원들이 웃을 때 치아 8개가 모두 보여야 한다는 규정이 있다. 월마트는 이러한 규정을 통해 직원들이 고객들에게 미소를 보임으로써 고객들의 심리적 만족감이 높아 질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러한 월마트의 생각은 고객의 심리적 만족감이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만큼이나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단면이라고도 할 수 있다.
'스크랩 > 마케팅전략-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미디어를 ROI의 관점으로 쉽게 설명한 영상 (0) | 2009.12.10 |
---|---|
[펌]검색 엔진 가시화(Search Engine Visibility) 전략의 부상 (0) | 2009.10.28 |
[펌]아이폰 어플을 이용한 기업들의 마케팅~!! (0) | 2009.08.05 |
불황기에 활용할 수 있는 고객 Segmentation 방법 (0) | 2009.07.08 |
마케팅 사례 - 힐튼호텔 - 미소의 중요성 (0) | 2009.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