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앞으로의 모습에 대한 기대 및 두려움도 생기구요.
Almost There: Storefronts, but Not Stores
- 거의 상점, 그러나 상점은 아닌...
페이스북에서 상점 온리 기능으로 유명한 곳은 “Threadless” 와 “Best Buy”입니다. 둘 다 페이스북의 공유, 댓글, 라이크와 버튼 소셜 기능을 잘 갖추고 있지만, 페이스북 안에서의 전자 상거래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Best Buy 의 상점은 BigCommerce’s “SocialShop” application 으로 구축되어, 페이스북 페이지 내에서 제품을 전시한다거나 사용자에게 제품 및 정보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Although it appears so, the user can't actually buy on the Best Buy Facebook page. Clicking the "Shop Now" button takes you to Best Buy's e-commerce website, also powered by BigCommerce.

Similarly, on the Threadless page, clicking on "Add to cart" takes you to their website where the actual e-commerce begins.

ShopTab costs $10 - $20 per month, depending on the number of products.
Real Facebook e-Commerce Arrives
- 실질적인 페이스북 전자 상거래의 도래
2009년 7월 8일, 마침내 1-800-Flowers 가 Alvenda 사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페이스북 상에서 온전한 전자 상거래 경험이 가능한 서비스를 최초로 소개했습니다. 최초로, 사용자들은 페이스북 환경을 떠나지 않고 전체 세일즈 거래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비록, 페이스북과 완전히 결합된 형태는 아니지만, Alvenda의 접근 방식이 페이스북 상에 실제 쇼핑의 도래를 가져온 것은 사실입니다. 1-800-Flowers Facebook shop이 등장한지도 1년 여가 지났지만, 페이스북 상에서 온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선택의 폭은 그리 넓지 않습니다. 그러나, 조만간 보다 나은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Alvenda
Alvenda 는 1-800-Flowers, Delta Airlines, Brooks Brothers 와 같은 고객들을 위한 기능 제공을 위해 아도비 플래쉬를 이용합니다. 플래쉬 “위젯”은 실제로는 페이스북 서버에 위치하지 않으며, 커스텀 페이스북 아이프레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페이스북 인터페이스 안에 보여집니다.
1-800-Flowers
1-800-Flowers page 에서 방문자가 “Shop”탭을 클릭하면, 방문자에게 “Facebook Shoplet”로 안내하는 그래픽이 나타나, 쇼핑 시작히기 버튼을 클릭하도록 유도합니다.
방문자가 “쇼핑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전자 상거래가 시작되는 1-800-Flowers’ Alvenda-powered Facebook application 으로 이동합니다.

The remainder of the e-commerce transaction occurs on this application page.
Delta Ticket Window
Alvenda 사는 또한, 2010년 8월 Delta Airlines사를 위해 Facebook-based ticketing system 인 “Ticket Window,”를 개발했습니다.

Unlike the 1-800-Flowers Facebook application, the Delta Ticket Window keeps the user on the page's "Book a Trip" tab. This was the first Facebook-based airline ticketing system, and it's pretty cool.
Alvenda’s Dependence on Flash
- 알벤더 사의 플래쉬에 대한 의존
Flash-Free and Totally Integrated Facebook e-Commerce Applications - 플래쉬를 쓰지 않는 페이스북과 와전히 통합된 형태의 e-Commerce 애플리케이션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다행스런 소식은 무료이면서, 페이스북과 완전히 결합된 경험을 제공하면서, 플래쉬에 의존하지 않는 몇 몇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들이 있다는 점입니다.
Using Payvment
비용이나 기술(플래쉬 x) 측면에서나 페이스북과의 완전한 통합면에서나, Payvment 는 선도적인 페이스북 쇼핑 플랫폼으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Payvment는 PayPal’s “Adaptive Payments” API 를 이용하여, 가장 제대로 통합된 형태의 페이스북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Payvment 의 기능은 페이스북과의 완전한 통합, 제품 검색, 페이스북 내 어떤 상점에서는 구매를 마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페이스북 전체에 걸친 장바구니 시스템, HTML 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기능, TRUSTe privacy 등의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꽤나 멋집니다. – Payvment 로 인해 페이스북은 거대한 백화점이 돼 Payvment 로 구축된 수천개의 페이스북 상점에서 구매를 하다가 언제든지 결제를 할 수 게 됩니다.
Payvment 사는 또한 FedEx 및 UPS 에 자동 배송 추적 기능뿐만 아니라, 판매자들이 자신의 페이지를 “Like” 해 주는 고객들에게 즉석 할인 및 쿠폰을 제공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Payvment application이 페이지에 삽입되면, 판매자는또한, 애플리케이션 바로 안에서 상품 추가 및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Payment 를 이용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Adult Swim UK, Grayce by Molly Sims (Jewelry), Orglamix Cosmetics 등이 있습니다.
Payvment application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추가하면, “Shop Now” 탭이 추가됩니다.

As you can see, the payment interface definitely has the Facebook look and feel, and the entire experience feels and is very Facebook-centric.
Payvment는 곧 1주년이 되며(2009년 10월 설립) 1-800-Flowers 나 Delta Airlines 보다 예산 규모가적은 회사에 특히 적합합니다.
BeeShopy
페이스북 상점 애플리케이션은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로운 것이 개발되고 업그레이드되고 있는 만큼은 위의 리스트는 얼마든지 갱신될 수 있습니다.보여준다는 점입니다.
출처 :
'웹소식&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거 관계관리에 대해 한마디... (0) | 2011.07.05 |
---|---|
주목할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다섯가지 - 해외통계 (0) | 2011.03.03 |
페이스북에서 "라이크"버튼을 클릭하는 이유는? (0) | 2010.09.28 |
소셜미디어 레볼루션 2 (0) | 2010.08.13 |
간단하지만 유용한 페이스북 Tip 7가지 (0) | 2010.07.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