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래동화에서도 이런 설문조사를 활용한 통계 데이타를 보도자료로 낼 필요가 있음.
http://www.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18023&g_menu=020100
어린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체는 '인터넷'
권해주기자 postman@inews24.com
2004년 06월 23일
초등학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디어는 인터넷인 것으로 나타났다.
KBS인터넷과 쥬니어네이버(NHN)가 서울시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각각 280여 명씩을 대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매체에 대해 조사한 결과, 어린이들 중 51.5%가 인터넷을 꼽았다. 다음으로 휴대폰이 25.2%, TV는 23%였다.
이번 조사는 저학년을 조사 대상자에 포함해 국내 최초로 어린이의 인터넷 이용실태와 태도에 대한 연구를 시도한 것으로 의미를 지닌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어린이들의 96.7%, 학부모의 93.4%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들의 인터넷 이용 동기로는 게임(45.4%), 과제(26.7%), 정보검색(9.2%) 순으로 조사돼, 어린이들에게 인터넷은 주로 오락과 교육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학부모들은 전반적으로 인터넷에 대해 보다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학부모가 보는 시각에서 '자녀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매체'로 70%가 인터넷을 들었다. TV와 인터넷을 비교하는 문항에서 조사 대상 학부모들은 자녀에게 교육적인 것으로 81.3%가 인터넷을, 18.7%가 TV를 들었다. 또 자녀가 더 재미있어 하는 것으로는 55.3%가 인터넷을, 44.7%가 TV를 들었다.
이밖에 어린이들은 인터넷을 이용할 때 무분별한 음란·폭력물 사이트가 많고, 어린이 전용사이트는 부족하다는 점에 불만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부모들은 이러한 폐해를 막기 위해 개인보다는 국가 차원에서의 개입이 필요하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한편 이번 연구 결과는 오는 24일 오후4시 KBS 신관5층 국제 회의실에서 '어린이와 인터넷 미디어 연구'라는 이름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http://www.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18023&g_menu=020100
어린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체는 '인터넷'
권해주기자 postman@inews24.com
2004년 06월 23일
초등학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디어는 인터넷인 것으로 나타났다.
KBS인터넷과 쥬니어네이버(NHN)가 서울시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각각 280여 명씩을 대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매체에 대해 조사한 결과, 어린이들 중 51.5%가 인터넷을 꼽았다. 다음으로 휴대폰이 25.2%, TV는 23%였다.
이번 조사는 저학년을 조사 대상자에 포함해 국내 최초로 어린이의 인터넷 이용실태와 태도에 대한 연구를 시도한 것으로 의미를 지닌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어린이들의 96.7%, 학부모의 93.4%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들의 인터넷 이용 동기로는 게임(45.4%), 과제(26.7%), 정보검색(9.2%) 순으로 조사돼, 어린이들에게 인터넷은 주로 오락과 교육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학부모들은 전반적으로 인터넷에 대해 보다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학부모가 보는 시각에서 '자녀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매체'로 70%가 인터넷을 들었다. TV와 인터넷을 비교하는 문항에서 조사 대상 학부모들은 자녀에게 교육적인 것으로 81.3%가 인터넷을, 18.7%가 TV를 들었다. 또 자녀가 더 재미있어 하는 것으로는 55.3%가 인터넷을, 44.7%가 TV를 들었다.
이밖에 어린이들은 인터넷을 이용할 때 무분별한 음란·폭력물 사이트가 많고, 어린이 전용사이트는 부족하다는 점에 불만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부모들은 이러한 폐해를 막기 위해 개인보다는 국가 차원에서의 개입이 필요하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한편 이번 연구 결과는 오는 24일 오후4시 KBS 신관5층 국제 회의실에서 '어린이와 인터넷 미디어 연구'라는 이름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웹소식&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국내 인터넷 기업의 이벤트 문제 사례 (0) | 2004.06.29 |
---|---|
있을때 잘해.... (3) | 2004.06.25 |
하나포스닷컴, 고 김선일씨 흑백 추모사이트 마련 (0) | 2004.06.23 |
야후코리아 '전략 티저 광고' 노출로 비상 (3) | 2004.06.23 |
Brand Checkup: Where's the Human in Your Brand? (0) | 2004.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