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Killer Contents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
성공적인 Killer Contents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은 무엇일까?
웹 서비스의 경쟁력과 매력도는 타 경쟁사이트보다도 높아야
e브랜드를 통한 유저와 사이트간 친밀감이 강해져야
또한 사이트 제공 목적과 이익(benefit)이 동시에 충족되어야
첫째조건. 웹 서비스의 경쟁력.
타 사이트와는 다르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지,
차별화된 콘텐츠에 전문성을 높이고 있는지, 상호작용성 공간을 제공하여 커뮤니케이션의 친밀도가 높은지 등 다양한 측면에서 유저가 원하는 매력적인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 검토를 해야
그리고 이를 경쟁 사이트보다도 신속하고 빠르게 웹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저가 원하는 니즈와 요구를 바로 사이트에 반영을 해야 하고, 이를 통한 웹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야
둘째조건. 브랜드 인지도.
유저에게 흥미와 관심이 높은가를 측정할 수 있는 브랜드 인지도를 주기적으로 측정해야 함.
아래의 'e-브랜드 관계의 구성 차원의 측정항목(박종원, 이현정, 이형일. 2001)'과 같은 e-브랜드 측정 항목 등을 통해 e브랜드 가치가 유저에게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는지 검토
(개인적 의견 - 자아연계감, 향수, 사랑과 열정, 몰입은 일반적인 유저 입장에서 어떤 유저도 쉽게 예스라고 할만항 항목이 아닌 듯 함. )
e브랜드를 통한 유저와 사이트간의 관계의 질이 높아진다면
심리적으로 웹 사이트에 대한 친밀감이 강해질 수 있음.
그리고 웹 사이트에 대해 보다 좋은 감정이 생길 것이고, 사이트에 대한 신뢰도는 높아질 것임.
만약, 유저가 생각하는 브랜드 인지도가 낮게 측정되면 사이트에 대한 리포지셔닝 전략이 재검토해야 할 것이고, 브랜드를 높일 수 있는 방안도 함께 고려요함.
셋째. 사이트 목적과 이익.
마지막 조건은 사이트의 목적과 이익이 함께 증대되고 있는가를 검토
어떤 사이트는 유료수익, 광고 수익 등을 통한 이익 증대를 가져 올 것이고, 어떤 사이트는 광고 홍보의 효과를 통한 이익 증대를 가져올 수 있고, 어떤 사이트는 M&A를 통해 기업 가치 상승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고, 어떤 사이트는 회원 증대를 통해 부가가치 이익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지. 그 외 사이트의 목적에 따라 사이트 이익은 다양하다고 봐.
e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기업이 목표한 사이트 운영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이익 또한 발생하지 못한다면 e브랜드는 휴지에 불과
성공적인 Killer Contents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은 무엇일까?
웹 서비스의 경쟁력과 매력도는 타 경쟁사이트보다도 높아야
e브랜드를 통한 유저와 사이트간 친밀감이 강해져야
또한 사이트 제공 목적과 이익(benefit)이 동시에 충족되어야
첫째조건. 웹 서비스의 경쟁력.
타 사이트와는 다르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지,
차별화된 콘텐츠에 전문성을 높이고 있는지, 상호작용성 공간을 제공하여 커뮤니케이션의 친밀도가 높은지 등 다양한 측면에서 유저가 원하는 매력적인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 검토를 해야
그리고 이를 경쟁 사이트보다도 신속하고 빠르게 웹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저가 원하는 니즈와 요구를 바로 사이트에 반영을 해야 하고, 이를 통한 웹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야
둘째조건. 브랜드 인지도.
유저에게 흥미와 관심이 높은가를 측정할 수 있는 브랜드 인지도를 주기적으로 측정해야 함.
아래의 'e-브랜드 관계의 구성 차원의 측정항목(박종원, 이현정, 이형일. 2001)'과 같은 e-브랜드 측정 항목 등을 통해 e브랜드 가치가 유저에게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는지 검토
(개인적 의견 - 자아연계감, 향수, 사랑과 열정, 몰입은 일반적인 유저 입장에서 어떤 유저도 쉽게 예스라고 할만항 항목이 아닌 듯 함. )
e브랜드를 통한 유저와 사이트간의 관계의 질이 높아진다면
심리적으로 웹 사이트에 대한 친밀감이 강해질 수 있음.
그리고 웹 사이트에 대해 보다 좋은 감정이 생길 것이고, 사이트에 대한 신뢰도는 높아질 것임.
만약, 유저가 생각하는 브랜드 인지도가 낮게 측정되면 사이트에 대한 리포지셔닝 전략이 재검토해야 할 것이고, 브랜드를 높일 수 있는 방안도 함께 고려요함.
셋째. 사이트 목적과 이익.
마지막 조건은 사이트의 목적과 이익이 함께 증대되고 있는가를 검토
어떤 사이트는 유료수익, 광고 수익 등을 통한 이익 증대를 가져 올 것이고, 어떤 사이트는 광고 홍보의 효과를 통한 이익 증대를 가져올 수 있고, 어떤 사이트는 M&A를 통해 기업 가치 상승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고, 어떤 사이트는 회원 증대를 통해 부가가치 이익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지. 그 외 사이트의 목적에 따라 사이트 이익은 다양하다고 봐.
e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기업이 목표한 사이트 운영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이익 또한 발생하지 못한다면 e브랜드는 휴지에 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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