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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소식&트렌드

펌 - [전민수의 웹 평가 레터] 성공적인 Killer Contents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

"성공적인 Killer Contents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

성공적인 Killer Contents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은 무엇일까?
웹 서비스의 경쟁력과 매력도는 타 경쟁사이트보다도 높아야
e브랜드를 통한 유저와 사이트간 친밀감이 강해져야
또한 사이트 제공 목적과 이익(benefit)이 동시에 충족되어야

첫째조건. 웹 서비스의 경쟁력.

타 사이트와는 다르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지,
차별화된 콘텐츠에 전문성을 높이고 있는지, 상호작용성 공간을 제공하여 커뮤니케이션의 친밀도가 높은지 등 다양한 측면에서 유저가 원하는 매력적인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 검토를 해야

그리고 이를 경쟁 사이트보다도 신속하고 빠르게 웹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저가 원하는 니즈와 요구를 바로 사이트에 반영을 해야 하고, 이를 통한 웹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야

둘째조건. 브랜드 인지도.

유저에게 흥미와 관심이 높은가를 측정할 수 있는 브랜드 인지도를 주기적으로 측정해야 함.

아래의 'e-브랜드 관계의 구성 차원의 측정항목(박종원, 이현정, 이형일. 2001)'과 같은 e-브랜드 측정 항목 등을 통해 e브랜드 가치가 유저에게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는지 검토



(개인적 의견 - 자아연계감, 향수, 사랑과 열정, 몰입은 일반적인 유저 입장에서 어떤 유저도 쉽게 예스라고 할만항 항목이 아닌 듯 함. )

e브랜드를 통한 유저와 사이트간의 관계의 질이 높아진다면
심리적으로 웹 사이트에 대한 친밀감이 강해질 수 있음.
그리고 웹 사이트에 대해 보다 좋은 감정이 생길 것이고, 사이트에 대한 신뢰도는 높아질 것임.

만약, 유저가 생각하는 브랜드 인지도가 낮게 측정되면 사이트에 대한 리포지셔닝 전략이 재검토해야 할 것이고, 브랜드를 높일 수 있는 방안도 함께 고려요함.

셋째. 사이트 목적과 이익.

마지막 조건은 사이트의 목적과 이익이 함께 증대되고 있는가를 검토

어떤 사이트는 유료수익, 광고 수익 등을 통한 이익 증대를 가져 올 것이고, 어떤 사이트는 광고 홍보의 효과를 통한 이익 증대를 가져올 수 있고, 어떤 사이트는 M&A를 통해 기업 가치 상승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고, 어떤 사이트는 회원 증대를 통해 부가가치 이익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지. 그 외 사이트의 목적에 따라 사이트 이익은 다양하다고 봐.

e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기업이 목표한 사이트 운영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이익 또한 발생하지 못한다면 e브랜드는 휴지에 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