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뚜기스토리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 사망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 사망

(::현대 경영학을 창조한 인물로 평가받아::)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미국의 경영학자 피터 드러 커가 11월 11일(현지시간) 사망했다. 향년 95세.

드러커가 2003년까지 석좌교수로 재직했던 캘리포니아 클레어몬 트 경영대학원은 이날 오전 드러커가 사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현대 경영학을 창조한 인물로 평가받아온 드러커는 오스트리아 빈 출생으로 독일에서 공부한 뒤 1937년 미국으로 건너가 1971년까지 뉴욕대학 교수를 지내며 경영학자로서 이름을 날렸냈다. 이후 클레어몬트 경영대학원으로 자리를 옮긴 뒤 경영 컨설턴트로 서도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드러커는 고전 경제학에서 중시됐던 노동과 자본의 가치가 떨어 지고 지식이 경제의 기준이 되는 지식사회가 도래할 것이라는 미래관을 제시, 세계적인 석학으로 꼽혀왔다. 고인은 1939년 30세 때 첫 저서 ‘경제인의 종말’을 발표한 뒤 ‘경영의 실제’ ‘ 단절의 시대’ ‘미래 경영’ ‘자본주의 이후의 사회’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펴냈다.

구정은기자 koje@

--> 피터드러커의 책이라곤 "프로페셔널의 조건" 한 권 밖에 정독하지 못한 내가 누군가 네 인생의 롤 모델이 누구냐고 물으면 주저하지 않고 "피터드러커"라고 대답하기 시작한 것은 그가 90세라는 노년에도 굴하지 않고 강연, 연구, 저자 활동을 끊임없이 한다는 말을 들었던 때부터이다.

그런 그가 타계했다는 소식을 뒤늦게 오늘 접했다.

위대한 별이 진 것에 대해 삼가 조의를 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