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소식&트렌드

6월부터 고생한 프로젝트가 드디어 오픈했다..- LG, 홈페이지도 고객 중심으로

LG, 홈페이지도 고객 중심으로
2007-11-13

■ 13일, LG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 이용자인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고 컨텐츠를 보강하는 데 중점
- 고객이 자주 찾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구조로 개편
- 취업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재채용 메뉴 대폭 강화
- 심플하고 따뜻한 이미지의 디자인과 함께 LG의 가치를 나타낼 수 있는
주제를 쉽고 친근감있게 전달하는 메뉴 신설해 e-브랜딩 강화


LG가 13일 새롭게 개편한 LG홈페이지(www.lg.co.kr)를 선보였다.

개편된 LG홈페이지는 이용자인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컨텐츠를 보강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에 LG는 ▲ 고객이 자주 찾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조를 개편 하고
▲ 취업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을 위해 인재채용 메뉴의 컨텐츠를 대폭
강화했으며 ▲ 심플하고 따뜻한 이미지의 디자인과 함께 LG의 가치를 나타낼 수 있는 주제들을 쉽고
친근감있게 전달하는 메뉴를 신설해 e-브랜딩을 강화했다.

특히 이번에 개편한 LG그룹 홈페이지는 기획단계부터 설문조사, 사용자 테스트 등 체계적인 사용자
조사를 거쳐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했다.

이에 따라 고객이 자주 찾는 「제품 바로 찾기」 및 「계열사 바로가기」메뉴를 눈에 잘 띄도록
홈페이지의 정중앙에 배치하는 한편 위젯기능을 이용, 고객문의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고객지원」 메뉴와 함께 어떤 페이지에서든 하단에 고정되어 나타나게 함으로써 바로 접근이 가능토록
했다.

특히 「제품 바로 찾기」메뉴는 일반 쇼핑몰 사이트의 제품 분류 체계를 활용하고 제품 브랜드 사이트 바로가기를 함께 배치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제품 정보를 쉽고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이번 홈페이지에서는 「취업준비」, 「LG소개」, 「LG역사」 등 방문 목적별 ‘맞춤메뉴’를 제공해 처음 방문하는 이용자도 원하는 메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취업희망자가 LG홈페이지를 방문해 ‘맞춤메뉴’에서 「취업준비」를 선택하면 채용공고를 비롯해
지원회사 바로알기, 직무소개 그리고 선배 입사자들과 채용담당자들의 ‘입사Advice’, 각 계열사의 기업 문화를 블로그형 컨텐츠로 담은 ‘Life@LG’ 등 예비 취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새로이 보강된 컨텐츠를 바로 볼 수 있다.

또한 검색 기능을 강화해 특정 제품을 검색할 경우 ‘S/W다운로드’, ‘제품 메뉴얼’, ’서비스 센터’ 등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정보 순으로 검색 결과가 나타나도록 했으며, 많이 검색한 정보는 모든 페이지에 고정된 태그 목록에 올라오도록 해 고객의 관심사를 바로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개편된 LG홈페이지에서는 ‘미니멀리즘(minimalism)’을 적용, 심플하면서도 따뜻한 이미지의
디자인과 함께 LG의 가치를 나타낼 수 있는 주제들을 쉽고 친근감있게 전달하는 「LG이야기」 메뉴를 신설해 e-브랜딩을 강화했다.

「LG이야기」메뉴에서는 LG의 가치를 나타낼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 브랜드와 인물, 테마경영 등의
주제를 스토리텔링 형식의 자유로운 글 스타일로 읽을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 LG는 홈페이지를 텍스트만으로 전환할 수 있는 ‘텍스트모드’ 기능을 적용하고, 실버 세대를 위해
‘텍스트모드’에서 전체 문자의 크기를 자유롭게 확대·축소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