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식&트렌드
[펌]2010년 미래 PR인의 아침 시나리오
오뚜기
2009. 11. 5. 16:15
LG전자 미도리 차장님의 글 내용 중
http://www.midorisweb.com/589
PR인에게 추천할만한 책 중에서 The rising of PR, the fail of Advertising(떠오르는 PR, 추락하는 광고)이 있는데 여기를 보면, 실패한 광고의 예를 보여주면서 PR만이 유효한 시도이며, 광고의 시대는 끝났다는 것을 설파하고 있다. 이 책에 나오는 시나리를 한번 응용해보면, 가까운 2010년의 미래 PR인의 아침 시나리오를 써본다면 이렇게 되지 않을까.
사장님, 우리회사 신제품 기사가 OO웹사이트에 어제 저녁 7시에 올라왔습니다. 기사 올라온지 14시간 동안 인터넷 상에서 웹사이트, 포털, 블로그 등 포함해 클릭수가 12,000명이었고, 250개 블로그에 링크되었고 총 2500개의 우호적인 댓글과 20개의 다소 비판적인 댓글이 달렸습니다.
한편 우리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는 85%로 경쟁사의 90%에 비해 약간 낮은 수준이지만, 선호도는 우리 신제품이 70%로 경쟁사 55%에 비해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기사로 인해 제품 판매가 앞으로 3개월간 15%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