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사람들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이유
RFI Studios에서 “Intent is the new demographic” 이라는 흥미로운 인터넷 관련 리서치를 하였습니다. 이 조사를 시작한 RFI의 co-CEO Kathy Bloomgarden은 이 조사의 목적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말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사람들이 행하는 행위에 대한 동기를 깊게 조사하는 것은, 앞으로의 대책을 강구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단지 디지털 채널로서 기업들이 온라인을 필수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충분하지 못하다. 소비자 그들의 온라인 목적에 기반하여 타겟팅을 하여야 한다.
이 조사에서 중요하다 싶은 부분을 뽑아 보자면
- 사업을 하거나(Business; 39%) 쇼핑을 하는 사람(Shop; 31%)보다 2배 이상의 많은 사람들이 관계(Socialize; 81%)를 위해 인터넷을 사용한다.
- 노년층(중장년층을 지칭하는 듯)은 젊은층과 똑같은 이유로 인터넷을 사용한다; 즐거움과(Fun; 82%) 그리고 관계(Socialize; 80%)를 위해서.
- 많은 사람들은 포스트에 댓글이나 의견을 남기기보다(34%) 소셜네트워크 사이트를 통해(41%) 온라인에서 더 많은 교류를 하고 있다.
-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하기 보다는(Entertain; 48%) 즐거움을 얻기 위해(Entertained; 82%) 인터넷을 사용한다.
- 사람들은 교육과 즐거움을 추구한다; 학습을 하거나(Learn; 88%) 즐거움을(Fun; 82%) 위해 인터넷을 사용.
- 절반에 가까운 사람들은(47%) 학습을 통해 자신을 향상시키길 원하며, 그 중 1/3은 자신을 도울 전문가나 책을 찾는다.
- 사람들은 가격비교를 위해(66%) 인터넷을 활용한다.
- 72%의 사람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위해 인터넷을 사용한다.
-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항목은 집안용품(49%), 전자제품(45%), 음악(35%), 영화(29%)
- 여성(36%)보다 남성(42%)이 인터넷을 통한 사업을 더 많이 하고 있다.
- 여성은 댓글을 달고 남성은 읽기만 한다; 여성의 55%는 온라인상에서 개인적인 표현에 적극적이였으며, 이는 43%인 남성에 비해 많은 수치.
- 블로그의 시대; 44% 사람들이 블로그를 새로 만들거나 업데이트를 위해 인터넷을 사용하며, 42%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읽기 위해 인터넷에 접속을 한다.
왜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교류를 원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그 들에게 그러한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는지 생각하게 되었네요.
그래프의 원문은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원문 : http://www.ruderfinn.com/rfrelate/intent/intent-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