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분석
고객의 선호에 대한 새로운 조사 기법 - Maximum Difference Scaling
오뚜기
2009. 5. 7. 23:32
전통적 선호도 조사 기법인 1부터 10까지 척도를 주고 점수를 주게 하는 방식의 조사 결과를 마케팅 전략에 적용하여 실패를 한 어느 유명 레스토랑 체인이 이 MaxDiff 기법을 이용해 어떻게 고객의 선호도를 명백하게 가려내 마케팅 전략을 수정, 성과를 이루었는 지의 사례
What Do Customers Really Want? (고객이 진짜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In surveys, customers don't always say what they really mean. Watch this multimedia presentation to learn a better way to find out what customers really want from you. (서베이에서 고객들은 그들의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항상 말하는 것은 아니다. 이 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은 고객이 당신에게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을 수있는 더 나은 방법을 알려줄 것이다. )
동영상 보기 --> http://hbr.harvardbusiness.org/web/tools/2009/03/what-do-customers-really-want
적용 방법
1) Researchers begin by amassing a list of product or brand attributes—typically from 10 to 40—that represent potential benefits.
리서처들은 잠재적인 혜택을 의미하는 보통 10개에서 40개 정도되는 상품 또는 브랜드의 속성을 리스트를 준비한다.
2) Then they present respondents with sets of four or so attributes at a time, asking them to select which attribute of each set they prefer most and least.
그 다음 답변자들에게 4개 정도 되는 속성리스트가 있는 셋트들을 한꺼번에 보여주고 답변자들에게 각 셋트에서 어떤 속성을 가장 선호하고 가장 적게 선호하는 지 고르게 한다.
3) Subsequent rounds of mixed groupings enable the researchers to identify the standing of each attribute relative to all the others by the number of times customers select it as their most or least important consideration.
속성 그룹들을 보여주는 것을 여러차례하고 나면 리서처들은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또는 가장 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고르는 횟수로 다른 속성들에 대비한 각 속성의 순위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아래는 관련 그림
오호... 함 써 먹어 봐야징...
기사 원문 --> http://hbr.harvardbusiness.org/2009/04/what-do-customers-really-want/ar/1
What Do Customers Really Want? (고객이 진짜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In surveys, customers don't always say what they really mean. Watch this multimedia presentation to learn a better way to find out what customers really want from you. (서베이에서 고객들은 그들의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항상 말하는 것은 아니다. 이 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은 고객이 당신에게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을 수있는 더 나은 방법을 알려줄 것이다. )
동영상 보기 --> http://hbr.harvardbusiness.org/web/tools/2009/03/what-do-customers-really-want
적용 방법
1) Researchers begin by amassing a list of product or brand attributes—typically from 10 to 40—that represent potential benefits.
리서처들은 잠재적인 혜택을 의미하는 보통 10개에서 40개 정도되는 상품 또는 브랜드의 속성을 리스트를 준비한다.
2) Then they present respondents with sets of four or so attributes at a time, asking them to select which attribute of each set they prefer most and least.
그 다음 답변자들에게 4개 정도 되는 속성리스트가 있는 셋트들을 한꺼번에 보여주고 답변자들에게 각 셋트에서 어떤 속성을 가장 선호하고 가장 적게 선호하는 지 고르게 한다.
3) Subsequent rounds of mixed groupings enable the researchers to identify the standing of each attribute relative to all the others by the number of times customers select it as their most or least important consideration.
속성 그룹들을 보여주는 것을 여러차례하고 나면 리서처들은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또는 가장 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고르는 횟수로 다른 속성들에 대비한 각 속성의 순위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아래는 관련 그림
오호... 함 써 먹어 봐야징...
기사 원문 --> http://hbr.harvardbusiness.org/2009/04/what-do-customers-really-want/a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