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h List
한국형 마케팅 : 전문 마케터를 위한 실전 총론
오뚜기
2004. 9. 10. 19:16
서명 : 한국형 마케팅 : 전문 마케터를 위한 실전 총론 (양장)
저자 : 조서환,추성엽 공저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일 : 2004년 09월
ISBN : 8950906864
페이지 : 561
한국시장엔 한국시장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관행이 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전략, 우리나라 이동통신 시장의 특성과 마케팅 전략, LG 생활건강의 가격전략 풍성한 국내사례들을 통해 수많은 마케팅 이론이 한국에서 어떻게 뿌리내리거나 실패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어떤 브랜드에 적합한 최고의 운영전략은 어떻게 짤 것인가에 대한 명확한 답변이 될 것이다.
제1장 마케팅과 마케터
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 왜 마케팅인가?
3. 마케터의 역할
4. 마케터의 기본자질
5. 프레젠테이션 스킬
제2장 전략적 브랜딩 관리
1. 마케팅과 브랜딩
2. 전략적인 브랜드 로열티 관리
3. 패밀리 브랜드 전략
4. 브랜드 네이밍 전략
5. 브랜드 매뉴얼 전략
제3장 STPD 시장기획
1. 소비자 조사의 이해
2. 시장 세분화 전략
3. 타겟팅 전략
4. 포지셔닝 전략
5. 차별화 전략
6. SWOT 분석
제4장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프로모션전략
5. TV광고전략
6. PR 전략
7. 인터넷 프로모션 전략
8. 공동 마케팅 전략
9. 인쇄매체광고전략
10. 옥외광고전략
11. 세일즈 프로모션
제5장 마케팅 6대 현안
1. 신제품 계발전략
2. CRM 마케팅
3. 인터넷 마케팅
4. 파트너십 마케팅
5. CI 전략
6. 글로벌 마케팅 전략
저자 : 조서환,추성엽 공저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일 : 2004년 09월
ISBN : 8950906864
페이지 : 561
한국시장엔 한국시장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관행이 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전략, 우리나라 이동통신 시장의 특성과 마케팅 전략, LG 생활건강의 가격전략 풍성한 국내사례들을 통해 수많은 마케팅 이론이 한국에서 어떻게 뿌리내리거나 실패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어떤 브랜드에 적합한 최고의 운영전략은 어떻게 짤 것인가에 대한 명확한 답변이 될 것이다.
제1장 마케팅과 마케터
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 왜 마케팅인가?
3. 마케터의 역할
4. 마케터의 기본자질
5. 프레젠테이션 스킬
제2장 전략적 브랜딩 관리
1. 마케팅과 브랜딩
2. 전략적인 브랜드 로열티 관리
3. 패밀리 브랜드 전략
4. 브랜드 네이밍 전략
5. 브랜드 매뉴얼 전략
제3장 STPD 시장기획
1. 소비자 조사의 이해
2. 시장 세분화 전략
3. 타겟팅 전략
4. 포지셔닝 전략
5. 차별화 전략
6. SWOT 분석
제4장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프로모션전략
5. TV광고전략
6. PR 전략
7. 인터넷 프로모션 전략
8. 공동 마케팅 전략
9. 인쇄매체광고전략
10. 옥외광고전략
11. 세일즈 프로모션
제5장 마케팅 6대 현안
1. 신제품 계발전략
2. CRM 마케팅
3. 인터넷 마케팅
4. 파트너십 마케팅
5. CI 전략
6. 글로벌 마케팅 전략